생활정보

자동차 에어컨가스 충전비용 주고 고쳤는데 따뜻한 바람 나옴 증상

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장마철이 시작되었을 무렵 갑자기 잘 나오던 에어컨바람이 미지근한 것도 아닌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도대체 어디가 문제일까 검색하니 여러 증상이 나오지만 결국 정비소에 방문하는 것이 맞겠다 싶어 방문하니 에어컨가스 부족 진단을 받아 충전하였습니다. sm7 승용차 충전비용 10만 원이 지출되었습니다.


에어컨가스 충전비용 주고 시동 걸었는데 시원한 바람 안 나옴

정비소에 차량을 입고해서 해당 증상을 이야기한 후 리프트에 올려 점검을 한 후 냉매가스 진단기를 연결하니 에어컨가스 부족이라고 합니다.

부족한 에어컨가스를 주입하고, 진단까지 마친 후 차량의 시동을 걸어보았지만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본닛 안쪽을 살펴보니 에어컨 버튼을 누른 상태이지만 콤프레샤가 돌아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콤프레샤는 엔진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에어컨 버튼을 누르면 마그네틱이 작동해서 착 달라붙으면서 구동이 되는 것인데 마그네틱이 이상인지 달라붙지 않아 구동이 되지 않는 것 같다고 합니다.

에어컨가스 충전으로 해결될 줄 알았지만 안타깝게도 수리비가 지출되어야 할 상황입니다.

L47 승용차량의 콤프레샤 신품이 아닌 재생품은 45만 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일단 정확한 점검을 위해 며칠 뒤 재입고를 하여 우선 전기적인 원인인지 그 다음 콤프레샤 자체의 고장인지 확인하여 수리를 할 예정입니다.


올여름 에어컨 고장으로 지출 예상 수리비

만약 최악의 상황으로 콤프레샤 교체를 하게 된다면 이번 여름에 에어컨가스 충전비용 10만 원 그리고 콤프레샤 교체비용 45만 원, 총 합계 55만 원의 수리비를 지출하게 되는 셈입니다.

며칠 뒤 차량을 입고해서 정확히 진단하여 최종 수리비가 얼마가 나왔는지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admin

Recent Posts

미국 12월 FOMC 일정 확인하고 대응하는 방법

해마다 연말이 가까워지면 “미국 12월 FOMC 일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미국 연준의 금리 결정…

2일 ago

건강검진 미실시 과태료 있나 정확히 알고 대비하는 방법

직장에서 받는 건강검진을 놓쳤을 때 많은 분들이 건강검진 미실시 과태료 있나 하며 고민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2일 ago

독감 예방접종 가격 비교 방법 안내

독감 예방접종 가격 비교 방법은 병원마다 비용이 달라지는 만큼 꼭 확인해 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역과…

4일 ago

종부세 납부기간 연기 방법 알아보기

종부세 납부기간 연기 방법은 상황에 따라 절차가 달라져서 미리 확인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해당 제도를…

4일 ago

12월 자동차세 납부 기간 정확히 알고 준비하는 방법

12월 자동차세 납부 기간 정보는 1년을 마무리하는 시기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정기 세금 일정이라고 합니다.…

4일 ago

형사재판 불출석 불이익 상황 대응 관점

형사재판 불출석 불이익 문제는 일정이 겹치거나 긴장이 심할 때 누구에게나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5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