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거리는 거실등 때문에 매번 전구와 안정기를 구입해서 짜증이 나보셨나요? 초보자도 정말 쉽게 거실은 물론 주방, 공부방 등을 직접 엘이디로 교체할 수 있는 led거실등 모듈 교체 후기 영상입니다. 간단한 작업으로 훨씬 밝은 거실을 만들 수 있으니 작업 과정을 한번 살펴보세요.
안정기없는 led거실등 교체방법
기존에 거실등은 전구와 안정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전구가 나가서 새로 사서 갈면 얼마 지나 안정기기 나가니 일년 내내 교체하다 볼일 다 보게 됩니다.
뒷면에는 강력한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 기존 거실등 틀에 붙이면 되니 별도로 드라이버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쓰던 형광등보다 수명이 길고 훨씬 밝을 뿐만 아니라 전기 사용량도 낮아 전기요금 부담도 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확산형 렌즈 타입으로 빛을 더 넓고 균일하게 비추게 되어 눈도 훨씬 편안합니다.
작업전에 미리 차단기를 내리는 것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차단기를 내렸다면 이제 기존에 고장난 전구와 안정기를 모두 제거합니다.
엘이디리폼모듈은 안정기 일체형으로 기존에 나와있는 선을 연결단자에 그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참고로 녹색선은 접지선으로 기존 선이 있다면 연결하시고 아니면 거실등 틀 쇠부분에 적당히 연결하시면 됩니다.
원래 장착되어 있던 전구보다 훨씬 밝아졌습니다.
작업시간도 led거실등 2개를 교체할 경우 빨리 하면 20분 이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제 깜빡거리는 전구 때문에 스트레를 받을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거실등을 직접 엘이디로 한번 교체해보시고, 그 다음 주방등과 공부방, 옷방 등 나머지 교체도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